본문 바로가기

무역정보 Blog/무역 온라인

페이팔 paypal 온라인 무역 결제 방법 - pay pal, ebay paypal, 이베이, ebay


페이팔 paypal 온라인 무역 결제 방법 - pay pal, ebay paypal, 이베이, ebay

Paypal is the most used online payment method in the world. Ebay seller and buyer usually use this method for their transaction. But sometimes this is used for payment in online trade. Most of my buyers want to pay through this payment. I think this is very popular and easy to do online business. (www.paypal.com)

처음 페이팔을 알게된건 이베이로 제품을 판매했을 때 입니다. 이베이로 주문이 들어오면 대부분 페이팔 결제를 이용하니까요. 그때는 단순히 페이팔이 이베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무역을 시작하고 첫 샘플을 보내고 샘플비를 받는데 페이팔을 사용했고 그 후로도 여러 나라의 바이어들이 대부분 페이팔을 이용해 샘플비를 주기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 페이팔이라는 결제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보편화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페이팔 결제 프로세스
1. 우선 페이팔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사용자 정보, 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등록)
2. 카드와 은행 계좌 등의 계정을 맞추기 위한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3. 모든 승인이 떨어지면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4. 샘플이나 기타 소액결제가 필요시 바이어에게 페이팔 아이디(이메일주소)를 알려줍니다.
5. 바이어가 페이팔로 결제를 합니다.
6. 페이팔로 로그인 하여 바이어가 결제를 했는지 확인합니다.
7. 이렇게 결제가 완료된것을 확인후에 제품을 발송하겠죠.
8. 페이팔로 결제된 금액(달러)를 자신의 은행으로 송금합니다.
9. 보통 은행으로 송금되는데 1주일 내외의 기간이 걸립니다.

처음 가입시는 온통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려워 볼일수도 있으나 무역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어차피 꼭 가입을 하셔야 추후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제가 최근에 사용한 페이팔 관리 화면입니다. 바이어가 송금한 금액을 제 은행 계좌로 다시 송금한 내역을 페이팔 관리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팔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