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정보 Blog/무역 온라인

온라인 무역 B2B 사이트 모음 - alibaba.com, 알리바바닷컴, ec21, ecplaza, tradekorea, 트레이드코리아, tradeindia, 바이코리아, buykorea, 고비즈코리아, gobizkorea, kompass, 한국콤파스, online trade, trade online, tradekey


온라인 무역 B2B 사이트 모음 - alibaba.com, 알리바바닷컴, ec21, ecplaza, tradekorea, 트레이드코리아, tradeindia, 바이코리아, buykorea, 고비즈코리아, gobizkorea, kompass, 한국콤파스, online trade, trade online, tradekey

This is B2B online web sites for trading online. If you post your products on these web sites, you can have a lot of chance to find buyers and sellers around the world. Mostly I get many inquries from buyers at aliabab.com. From my experience using B2B, I found that alibaba.com is very useful rather than others.
(www.alibaba.com)

온라인 무역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B2B 사이트에 제품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저도 초기에 가장 유명한 B2B 사이트인 알리바바닷컴에 제품 등록을 시작하여 최근에는 tradeindia.com까지 모든 사이트에 동일한 제품을 등록해 놓고 해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에 의하면 알리바바닷컴에서 가장 많이 바이어의 인콰이어리를 받았습니다. 초기 제품을 등록할 때 바이어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우선 순위로 제품을 등록하는 것이 효율적일거라 생각됩니다.

* 알리바바닷컴
이제 알리바바닷컴은 무역을 하는 사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닷컴은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들여 전세계에 홍보를 하고 있기때문에 정말 많은 바이어와 셀러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1순위 추천입니다.
(www.alibaba.com)

* EC21
EC21은 한국에서 운영하는 B2B 사이트입니다. 매우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돕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과의 제휴로 해외 검색 마케팅에 힘쓰고 있습니다.
(www.ec21.com)

* ecplaza
ecplaze(이씨플라자)는 한국에서 운영하는 B2B 사이트입니다. EC21과 마찬자기로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 마케팅에 매우 적극적인 곳입니다.
(www.ecplaza.net)

* tradekorea
tradekorea(트레이드 코리아)는 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B2B 사이트입니다. 최근에 생긴 사이트이기 때문에 해외 바이어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현재 알리바바닷컴과 적극적인 제휴 마케팅으로 그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www.tradekorea.com)

* gobizkorea
gobizkorea(고비즈코리아)는 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B2B 사이트 입니다. 많은 인콰이어리는 오지 않지만 국가가 관리하는 B2B사이트 이기때문에 바이어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www.gobizkorea.com)

* buykorea
buykorea(바이코리아)는 코트라에서 운영하는 B2B 사이트입니다. 상품을 등록하고 코트라의 결제 시스템인 KOPS를 통해서 바이어가 카드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www.buykorea.org)

* tradeindia
tradeindia(트레이드 인디아)는 인도전문 B2B 사이트입니다. 인도는 약 12~13억 인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의 잠재적인 시장으로 매우 주목받고 있습니다.
(www.tradeindia.com)

* kompass
kompass(콤파스)는 무역을 오래 하신 분들도 잘 아시는 매우 오래된 B2B 사이트입니다. 제품 등록을 유료로 하기 때문에 신빙성 있는 정보를 얻기에 좋습니다.
(tools.kompass.co.kr)

* tradekey
최근에 발견한 B2B 사이트입니다. 2005년에 사이트 런칭을 했다고 하는데요. 구글 광고를 보고 들어가 봤는데, 알리바바와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제품 검색을 해보니 상품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상품이 많지 않다는 것은 그만큼 경쟁이 없다는 증거죠. 그러니 제품을 등록해 놓으면 나쁠거는 없을거 같아요. 
(www.tradek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