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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정보 Blog/무역 온라인

온라인 무역 해외 바이어 찾기, 바이어 발굴방법 - B2B, 바이어, 상담회, 세미나, 박람회, 바이어 리스트, alibaba.com, 알리바바 닷컴, ec21, ecplaza, tradekorea, kompass, tradeindia, tradekey, gobizkorea, 고비즈코..

온라인 무역 해외 바이어 찾기, 바이어 발굴방법 - B2B, 바이어, 상담회, 세미나, 박람회, 바이어 리스트, alibaba.com, 알리바바 닷컴, ec21, ecplaza, tradekorea, kompass, tradeindia, tradekey, gobizkorea, 고비즈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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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이 되는 부분이 바로 바이어 발굴입니다. 과거에는 바이어를 찾기 위해서 해외 박람회를 참가하거나 바이어 관련 책자를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인터넷을 잘 활용하면 믿을 만한 바이어를 찾기가 어려운 것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1. B2B 사이트 이용하기


온라인 무역의 기본이 되는 방법이며 자신의 제품을 전세계에 홍보를 하는 기초적인 방법입니다. 전세계의 바이어들이 이런 B2B 사이트에 올려놓은 제품을 보고 연락을 하거나 아니면 B2B 사이트에 있는 바이어 정보를 보고 연락을 취하는 형태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온라인 B2B 사이트 모음)

2. 바이어 초청 세미나 참석


코트라나 무역협회에서는 바이어 초청 세미나를 자주 합니다. 이런 큰 기관에서 진행하는 초청 세미나에 초대되는 바이어들은 대부분 그 규모가 상당히 큰 바이어들입니다. 이런 세미나에 참석하여 바이어들에게 자신의 회사 제품을 홍보 한다면 이것을 계기로 큰 수출의 기회가 생길수도 있겠죠.

3. 초청 바이어 명단 이용하기


코트라나 기타 기관에서 하는 바이어 초청 설명회에 참가 신청을 하면 바이어 명단을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그렇게 보내준 바이어 명단에는 바이어의 회사명, 취급 제품, 담당자, 담당자 이메일 등의 정보고 있죠. 자신의 제품과 연관된 바이어에게 이메일을 보내보세요. 관심이 있다면 분명이 답변이 옵니다.
(코트라 바이어 초청 세미나 사례보기)

4. 코트라 해외시장 조사 서비스 이용하기


처음 무역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코트라의 문을 두드려 보는것도 좋습니다. 코트라는 전세계에 사무소가 있습니다. 코트라의 해외시장 조사를 신청하면 전세계의 사무소 직원들이 원하는 제품의 관련 바이어들을 찾아서 보고서를 보내줍니다.
(코트라 해외시장 조사 서비스)

5. 코트라 3층 무역 정보실 이용하기


코트라 본사 3층에 가면 무역 정보실이 있습니다. 이 정보실에는 다양한 무역관련 책자와 CD가 있습니다. 특히 정보실 컴퓨터에는 작년에 어떤 회사에서 어떠한 물품을 수입했는지 나라별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자료가 있습니다. 검색을 하시면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수입품목 등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6. 박람회 웹사이트의 바이어 명단 활용하기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박람회가 진행됩니다. 박람회 웹사이트에는 각국의 참가 바이어들의 명단이 공개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공개된 바이어의 정보를 활용하여 바이어들에게 접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