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정보 Blog/무역 온라인

EMS 우체국 국제배송 15% 할인방법 - EMS, 국제배송, 택배, 우체국, delivery, shipping, shipment, DHL, DHL 할인


EMS 우체국 국제배송 15% 할인방법 - EMS, 국제배송, 택배, 우체국, delivery, shipping, shipment

대부분의 택배 서비스는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물량을 이용해야 계약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온라인 무역시 해외로 배송될 물품은 그렇게 많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물량이 적어도 EMS 15%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 EMS 15% 할인 방법
1. 먼저 KOPS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KOPS 회원가입)
온라인 결제 시스템 KOPS란 무엇인가?
2. KOPS 고객확인 증명서,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우체국으로 갑니다.
3. 우체국에서 EMS 계약을 합니다.
4.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사업자로 회원가입 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5. 이렇게 하면 모든 회원가입 절차가 끝납니다.
6. 발송건이 있을때 인터넷 우체국에서 발송관련 EMS정보를 입력합니다.
7. EMS 발송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또는 우체국에서 출력가능 합니다.)
8. 우체국으로 배송될 물건을 가지고 EMS 배송신청을 합니다.
9. 15%할인은 카드 후결제 이므로 카드내역서에서 확인하세요.

사실 동네 우체국에서 이런 절차를 우체국 직원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실제 이런 과정으로 15% 할인을 받기까지 우체국 직원에게 약간의 설명을 해드려야 했습니다.

조금 과정이 번거롭고 귀찮아도 한번 할인설정을 해놓으면 국제배송 물량이 많을때 많은 돈을 세이브 할 수 있겠죠.

[관련글]
코트라 온라인 결제 시스템 KOPS(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