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정보 Blog/무역 바이어

인도네시아 TV 홈쇼핑 담당자 미팅, 해외 홈쇼핑, 자카르타, 해외진출, 수출, 온라인 수출, 인포모셜

인도네시아 TV 홈쇼핑 담당자 미팅, 해외 홈쇼핑, 자카르타, 해외진출, 수출, 온라인 수출, 인포모셜

인도네시아 TV 홈쇼핑 담당자의 전화 통화를 받고 신사동에 있는 영동 호텔로 갔습니다. 저녁 8시 30분에 약속을 했는데 조금 늦더군요. 한국에는 부인, 아들과 함께 왔습니다. 여행도 하고 한국 제품도 소싱하기 위해서 왔다고 합니다.

상상했던 모습과는 달리 약간은 중국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난번 방글라데시 바이어의 알아듣기 힘든 발음과는 달리 영어도 유창하게 구사해서 상담하기 좋았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상당히 규모가 있는 TV 홈쇼핑 회사였습니다. 약 1시간 30분동안 한국의 홈쇼핑 제품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바이어는 자신들이 원하는 제품을 저에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 인도네시아 TV 홈쇼핑에 적합한 제품 정리
- 상품판매 동영상 필요(한국 인포모셜 스타일)
- 가격대 : 5만원~10만원(소비자가)
- 건강식품은 GMP인증 필요
- 주방용품, 여성용 속옷, 가정용품이 인기(특히, 주방용품)
- 전자제품 소비전력은 1,000W 이하필요

가장 강조했던 부분이 제품의 판매 동영상입니다. 약 15분 분량의 한국에서 판매했던 동영상을 주면 그것을 인도네시아에서 편집하여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미팅 후에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서 종합적으로 생각을 해보고 우선순위를 정해봤습니다.

* 인도네시아 TV 홈쇼핑 진출(제안) 단계
1. 공급가(수출가) 확정. (우선 바이어가 OK 해야겠죠.)
2. 동영상 CD 발송.(인터넷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기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함.)
3. 샘플발송 및 제품평가
4. 공급계약. (필요에 따라서는 독점공급이 필요하다고 함.)
5. 제품생산.
6. 결제 (결제는 100% 현금 결제-T/T 라고하는데 수출자 입장에선 좋겠죠.)
7. 수출

제품의 판매 동영상(인포모셜 스타일)이 있고 인도네시아 홈쇼핑 진출을 원하는 분들은 연락주세요. ^^ (인도네시아 홈쇼핑 진출 문의하기)

[관련글]
방글라데시 바이어와의 첫 만남
방글라데시 바이어의 공장 방문